온라인 교육기관 알아에듀 평생교육원, 사업주 위탁 훈련 및 평생교육이용권 사용처로 원격 교육 확대

이윤정 기자I 2025.09.02 14:04:01

직무교육부터 법정의무교육까지 온라인 수강 가능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수료증 발급 지원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온라인 사업주 위탁 훈련기관 및 2025년도 평생교육이용권 온라인 사용가능처로 선정된 알아에듀 평생교육원은 원격 평생교육기관으로 직장인과 일반 학습자 모두를 위한 맞춤형 교육 환경을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고용노동부에서 인증한 ‘사업주 위탁 훈련기관’ 온라인 수강기관인 알아에듀는 법정의무교육부터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한 실무 과정까지 다양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으며 수료 시 수료증도 발급한다. 사업주와의 위탁 계약을 통해 소속 근로자에게 교육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정부의 훈련비 지원 혜택까지 연계할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이다.

사업주는 알아에듀와 교육 위탁 계약을 체결한 후, 근로자 단체 가입 및 교육 과정 수강 신청, 훈련비 납부, 훈련 실시 등 일련의 절차를 통해 온라인 교육을 진행할 수 있다. 하루 최대 8차시까지 수강(훈련비 환급 과정만 해당)이 가능하며, 학습 진도율 80% 이상, 평가 점수 60점 이상 충족 시 수료로 인정된다. 수료생은 해당 과정에 대한 수료증을 발급받고, 사업주는 이를 바탕으로 산업인력공단에 훈련비 환급 신청이 가능하다. 단, 미수료 시 지원 훈련비 삭감 등 패널티가 발생할 수 있다.

알아에듀는 온라인 교육 외에도 사이버연수원 구축, 기업 특화 운영서비스, 콘텐츠 신규 개발/커스터마이징, HRD 컨설팅 등도 함께 제공해 중소기업부터 대기업까지 다양한 기업의 교육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알아에듀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년 평생교육이용권’ 온라인 사용처로도 선정됐다. 이에 따라 외국어, 자격증, 디자인, OA(엑셀·워드·파워포인트), 법정의무교육, 직무교육 등 다양한 과정 보유로 평생교육을 수강할 수 있으며, 단과 및 패키지 상품 구성을 통해 학습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평생교육이용권은 연간 최대 7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국가 정책 사업으로, 학습자들은 농협 채움카드로 수강료와 교재비를 전액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알아에듀는 전 과정 100% 온라인 수업으로 운영되어 장소와 시간에 제약 없이 언제든지 학습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바쁜 직장인, 경력단절여성, 자격증 준비생 등 다양한 수요층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알아에듀에서는 △ITQ △TAT 2급 △파워포인트 △정보보안기사 등의 ‘자격증’ 과정 △왕초보영어 탈출 △팔선생 중국어 기본 심화 △입에서 톡 터지는 베트남어 등 ‘외국어’ 과정 △잘나가는 직장인의 만능 치트키, 스펙을 이기는 10가지 태도 △얼굴 노화를 예방하는 브이라인 페이스 요가 △백세건강 슬기로운 식생활 등 ‘취미’ 과정 등 다양한 과정들을 보유 및 제공하고 있다.

알아에듀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온라인 기반 교육 전문 기관으로서 수강자의 편의성과 실질적인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과정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며 “사업주 지원 훈련과 평생교육이용권을 모두 아우르는 유연한 학습 환경을 제공해 누구나 쉽게 자기계발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