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관리 앱 '에그', 가전 리뷰 작성 이벤트 개최

박철근 기자I 2020.06.29 15:39:43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가전관리 애플리케이션(앱) 에그는 내달 3일까지 앱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어서와 가전 등록은 처음이지?’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사용 중인 가전제품 3개를 등록하면 된다.

이벤트 등록 후 추첨을 통해 100명 안에 선정 되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또 가전제품 사용후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로바 휴대용 공기청정기와 스타벅스 3만원 상품권을 얻을 수 있다. 이벤트 당첨자 확인은 이벤트 참여 후 앱 공지사항에서 내달 6일에 확인할 수 있다.

유비벨록스모바일이 지난 2월 선보인 에그는 국내 최초 모바일 전용 가전정보 콘텐츠 앱이다.

앱을 켜고 가전제품의 브랜드와 모델명을 등록하면, 가전 관련 뉴스, AS 센터, 가전 활용 동영상, 매뉴얼 등 가전관리를 위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다. 또 ‘라벨 촬영 기능’을 통해 제품에 부착된 라벨을 촬영하는 것으로 제품을 등록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최근에는 앱 사용자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최근 ‘프라이팬’이라는 커뮤니티를 오픈했다. 프라이팬을 통해 에그 앱 회원들끼리 실시간으로 가전과 관련된 질문과 정보공유가 가능하다. 또한 가전 수리 내역을 관리하고 기록할 수 있으며, 가까운 A/S 센터도 찾을 수 있는 등 각종 편의 기능이 추가되어 있다.

한편 에그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중소중견 가전사의 IoT(사물인터넷) 가전 제품 개발 전주기 지원 사업의 일환인 빅데이터 상용화 플랫폼 ‘엘스웨이’(Elesway)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사진= 유비벨록스모바일)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