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조 공략한다' 아이패밀리에스씨, 스킨케어 브랜드 ‘rdrd’ 공식 론칭

김영환 기자I 2026.02.20 09:23:01

‘붉은기’ 피부 고민 솔루션 제안
성분 중심 K-스킨케어 시장 넘어 맞춤형 솔루션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아이패밀리에스씨(114840)가 스킨케어 시장으로 사업 보폭을 넓힌다. 색조 중심 포트폴리오를 넘어 ‘붉은기’에 특화한 신규 브랜드로 기초 화장품 영역을 공략한다.

(사진=아이패밀리에스씨)
아이패밀리에스씨는 신규 스킨케어 브랜드 ‘알디알디’(rdrd)를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 성분 나열식 마케팅에서 벗어나 특정 피부 고민을 정면에 내세워 글로벌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하겠다는 전략이다.

알디알디는 ‘붉은기에 진심’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전면에 내세웠다. 피부 타입이나 단편적인 성분 중심 접근이 아닌, 홍조·극민감 홍조·여드름성 붉은기·여드름 흔적 등 붉은기 유형을 단계별로 세분화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한다는 구상이다.

이 같은 붉은기 고민은 국내는 물론 미국·일본 등에서도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피부 이슈다. 회사 측은 보편성과 글로벌 확장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다는 판단이다.

알디알디는 붉은기 비포·애프터 등 시각적 콘텐츠를 통해 효능을 직관적으로 전달하고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Z세대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첫 상품 라인업은 사과 유래 성분을 활용한 ‘애플 락토’ 라인이다. 버블 토너 4종과 세럼 4종으로 구성됐다. 사과 유래 성분을 락토바실러스 발효 공정을 통해 고도화한 독자 원료 ‘애플 락토 엑소좀™’을 적용해 붉은기 진정에 특화된 액티브 포뮬러를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붉은기라는 보편적 피부 고민을 중심으로 설계한 만큼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확장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판단했다”며 “국내 론칭 이후 단계적으로 글로벌 진출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알디알디의 첫 제품은 2월23일 브랜드 공식몰과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공개된다. 향후 글로벌 유통 채널을 확대하고 제품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늘려 중장기 성장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