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X 이노베이션 어워즈는 대구 엑스코(EXCO)가 주최하고 혁신성, 기술성, 사업성 등이 뛰어난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는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보유한 모빌리티·IT·로봇산업 등 유망기업을 발굴·포상해 글로벌 시장 경쟁력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수상은 210개사 경쟁으로 글로벌 벤처캐피털과 전문기관 등 심사위원단의 전문적이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펀블의 스플릿(Split)은 분산원장 기술(DLT)을 활용해 △부동산 △웹툰 △음원 등 실물자산을 한번에 토큰화 할 수 있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플랫폼이다.
해당 솔루션은 글로벌 규제 준수와 유연한 토큰 발행을 지원하는 프레임 워크를 제공하여, 글로벌 자산 보유자는 별도의 블록체인 기술이나 고객신원확인(KYC)·자금세탁방지(AML) 등 규제사항에 대한 걱정 없이 스플릿을 통해 손쉽게 자산을 토큰화하고 유통할 수 있다.
스플릿(Split)의 분산원장 기술은 SGA솔루션즈의 전폭적인 기술지원을 통해 고도화됐으며 △블록체인 솔루션을 적용한 SPLIT Chain 메인넷 고도화 완료 △스마트 컨트랙트 도입 등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의 인증 및 보안 고도화 △클라우드, AI등 차세대 정보보안 기술을 적용한 안정적 금융시스템 등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조찬식 펀블 대표는 “본 수상을 통해 펀블의 기술력과 글로벌 경쟁력에 대해 인정받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기술을 통한 투자 접근성 확대를 목표로 지속적으로 도전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