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바이오랜드 측은 “이번에 선보이는 비건 화장품 핵심 성분인 콤부차배리옴을 독자 기술로 개발했다”며 “콤부차배리옴은 콤부차에서 플랜트 바이옴 기술로 얻어낸 유익균을 활용해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진정, 보습 효과 등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제품은 총 5종으로 △콤부차배리옴 성분을 80% 이상 함유한 ‘콤부차배리옴 에센스 토너’ △식물성 아미노산이 풍부해 수분 공급과 진정 효과가 뛰어난 ‘콤부차배리옴 래디언스 앰플’ △주름 개선과 미백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제품인 ‘콤부차배리옴 인텐시브 크림’ △‘콤부차배리옴 마일드 포밍 클렌저’ △‘콤부차배리옴 릴리프 마스크’ 등이다.
이번 5종은 동물 실험과 동물성 원료를 배제하는 한편,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해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받았다. 패키지는 플라스틱 공병 대신 유리 용기를 사용하고, 100% 대나무 종이에 친환경 콩기름으로 인쇄했다.
현대바이오랜드 관계자는 “천연화장품 원료기업으로서 그동안 축적한 연구·개발 노하우를 앞세워 소비자 요구와 시장 트렌드에 부합하는 클린 뷰티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쓸어담는 수준” 연말 다이소 명동…외국인 쇼핑 러시 ‘들썩'[르포]](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5/12/PS25120800068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