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어른이들 모여라’…게임 마니아 위한 추천 게이밍 기어

노재웅 기자I 2020.05.04 16:49:47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어린이날이 어린이만을 위한 날이라는 말은 옛말이 됐다. 어린이날은 성인들도 그간 직장과 학교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다채로운 활동을 즐기는 기념일로 변모했다. 주요 게임들에서는 ‘어른이’들을 저격한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기도 한다.

특히 자신에게 게이밍 기어를 선물하는 성인 게임 이용자들이 늘고 있어, 이 시즌을 이용한 프로모션도 업체별로 다양하게 진행 중이다.

최근에는 엑스박스 시리즈X, 플레이스테이션5 등 새로운 콘솔 게이밍 기어의 출시가 예고되며, 게임 이용자들의 구매 심리가 다시금 달아오르고 있다. 콘솔 전용 헤드셋부터 게임을 하면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게이밍 침대까지 게임 이용자들의 ‘단짝’이 되어줄 게이밍 기어를 소개한다.

‘G102 2세대 라이트싱크’. 로지텍 제공
◇전설적인 게이밍 마우스의 귀환

로지텍 ‘G102 2세대 라이트싱크’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라이트싱크)’는 게이밍 마우스 원조 격인 ‘로지텍 G1’의 디자인을 계승해 편안하고 익숙한 그립감과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6개의 버튼이 특징이다.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인게임(in-game) 동작을 표준적인 마우스처럼 단순화하거나 정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DPI를 최대 8000DPI까지 조절할 수 있는 고정밀 옵티컬 센서를 탑재해 정확도와 트레킹 속도의 일관성을 유지한다.

G102 2세대에 탑재된 RGB 조명은 게임 사운드에 따라 빛이 변화하는 라이트싱크 기능은 물론, 최대 1680만가지의 색상과 밝기 조정을 포함하고 있어 게임 진행 시 역동적인 무지개 빛 조명 효과를 제공한다.

이 제품은 또 초당 최대 1000회의 보고율로 통신해 마우스를 이동하거나 클릭할 때 화면에 즉각적으로 나타낼 수 있다. 게임 이용자들이 마우스의 각 버튼에 대한 명령어를 커스터마이징할 수도 있다. G102 2세대 라이트싱크는 ‘블랙’,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2만6900원 이다.

4세대 아스트로 A40 TR과 믹스앰프 프로. 로지텍 제공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로 만드는 나만의 게임 세상

로지텍 ‘4세대 아스트로 A40 TR+믹스앰프 프로’

콘솔로 출시되는 대작 게임들은 웅장한 사운드로 귀를 즐겁게 하는 콘텐츠가 많다. 대작들의 디테일한 사운드까지 놓침 없이 즐길 수 있는 헤드셋을 추천한다.

‘로지텍 4세대 아스트로 A40 TR 헤드셋’과 ‘믹스앰프 프로(MixAmp Pro) TR’은 엑스박스, 플레이스테이션 등 콘솔 게임기에 알맞게 설계됐다. 헤드셋의 경우 모드 킷을 활용하면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깔끔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고, 클로즈드 백(Closed-back) 형태의 차폐형 소음 차단 헤드셋으로 변환할 수 있다.

믹스앰프 프로 TR은 디지털 서라운드 사운드 처리를 통해 간섭 없는 게임 사운드를 A40 TR 헤드셋에 전달한다. 게임 이용자의 손끝에서 이루어지는 직관적인 제어로 게임 사운드와 음량 밸런스를 조절하고, 4가지 EQ를 입맛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사운드 출력의 매개 변수를 설정할 수 있어 게임 장르나 주변 환경에 맞는 정밀한 사운드를 표현할 수 있다.

IPU3431. 인터픽셀 제공
◇콘솔 플랫폼들과 완벽 호환 모니터

인터픽셀 ‘IPU3431’

보통의 모니터는 단자가 부족해 콘솔 게임기와 조이스틱 등 다양한 기기를 연결하는데 애로사항이 있었다. 인터픽셀 IPU3431은 다채로운 단자 구성 및 HDCP 2.2를 지원해 IPTV,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스위치와 같은 멀티 기기와의 확장성을 높였다. 4개의 USB허브가 장착돼 있어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등의 USB를 모니터에 직접 연결할 수 있다.

34인치형은 UWQHD(3440X1440) 해상도에 144Hz 주사율을 지원하며, 게임 이용자를 위한 특화 기능도 탑재하고 있다. 1m/s(OD) 응답속도와 프리싱크, 지싱크 호환 기능으로 잔상 없이 깨끗한 화면을 제공한다.

게이밍 침대. 바후테 제공
◇한 공간에서 모든 것을 해결

바후테 ‘게이밍 침대’

바후테 게이밍 침대는 듀얼 모니터까지 거뜬히 장착할 수 있는 침대 책상과 머리맡에 추가적인 수납공간을 만들 수 있는 승강식 헤드보드, 추가적으로 담요와 헤드폰 걸이까지 갖춰져 있다.

추가 구성을 통해서 △대량의 에너지 드링크를 수납하고 주전부리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에너지 웨건’ 및 ‘슬림병 랙’과 △다른 조작 기기들을 함께 수납하고 보관할 수 있는 롱 사이드 테이블에 △편안한 자세로 화면을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게임 소파까지 ‘영구 기관’이라고 부를 수 있는 완벽한 게이밍 침대 세트를 갖출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