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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럼은 ‘학생의 교육 선택권 확대 프로그램’을 주제로 △순천향대 ‘소전공 빌드업 프로젝트 소개’ △계명대 ‘학생의 교육 선택권 확대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사례’ △덕성여대 ‘자유교육의 미래, 덕성여대 자유전공제에서 찾다’ △동의대 ‘실질적 전공 선택권 보장을 위한 교육혁신 사례’ △조선대 ‘자율설계학기제 및 다전공 지원을 중심으로’ 등의 주제 발표가 진행됐다.
이날 순천향대는 학생 미래 가치에 따른 교육 기간·패턴·전공 등을 스스로 설계해나갈 수 있는 개인 맞춤형 대학 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의 메가 선택권이 구현되는 학생 설계형 교육 구축을 목표로 운영 중에 있는 5개 Step별 ‘소전공 빌드업 프로젝트’를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15명 규모의 최적의 스터디 그룹인 소전공은 학생 스스로 진로 목표와 융합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역량 강화를 이끌어내고, 소단위 그룹 활동을 통한 지역 주력 산업과의 연계 및 글로벌 혁신도시 체험활동(Pre-GRP)까지 연계할 수 있는 점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참가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한상민 기획처장 겸 대학혁신추진단장은 “권역을 넘어선 대학 간 공유 및 협력을 통해 각 대학의 학생 교육 선택권 확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공유할 수 있었다”며 “혁신포럼을 통해 대학들이 머리를 맞대고 미래 교육혁신의 다양한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