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프로야구 재미 더하는 '웰뱅톱랭킹' 이벤트 진행

김범준 기자I 2020.05.04 16:45:54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웰컴저축은행은 ‘2020 KBO 프로야구 리그’ 개막에 맞춰 ‘웰뱅톱랭킹’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웰뱅톱랭킹은 웰컴저축은행이 지난 2017년부터 KBSN스포츠와 함께 운영 중인 신개념 프로야구 선수 평가 시스템이다. 올해부터는 선수 평가 뿐 아니라 야구 팬들이 프로야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 이벤트도 진행된다. 프로야구 선수 통계점수와 연계된 게임 이벤트로 야구팬을 찾아간다.

웰뱅톱랭킹은 KBO 프로야구 리그의 경기 점수와 경기 중에 일어난 상황에 따른 가산점 및 승리 기여도 등을 합산해 통계로 나타낸다. 특히 타율, 홈런, 타점 같은 클랙식 스탯(Classic Stats)과 WAR과 같은 과학적 장비를 이용한 세이버 스탯(Saber Stats)으로 개별 선수의 팀 승리 기여도를 보다 체계적으로 확인 가능하다.

야구팬은 매 경기 시작 전 최고의 활약이 기대되는 투수와 타자를 각각 1명씩 선택한다. 한 달간 선택한 타자와 투수가 해당 월에 가장 높은 웰뱅톱랭킹 점수를 얻은 선수라면 1등 당첨금 1000만원을 받게 된다. 2등과 3등에게도 각각 100만원과 50만원의 당첨금이 전달된다. 정규리그가 진행되는 매월 한 번씩 당첨자를 선정해 발표한다. 이밖에도 월간 누적 포인트, 출석, 친구 추천 등의 추가 이벤트를 통해 당첨자에게도 다양한 상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웰뱅톱랭킹 게임 이벤트는 웰컴저축은행의 모바일 뱅킹 플랫폼 웰컴디지털뱅크(웰뱅)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웰뱅톱랭킹 점수 현황은 개막 후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KBSN스포츠 프로야구 중계와 함께 게임이 종료된 후 방송되는 ‘아이러브 베이스볼’을 통해 추가로 전달될 예정이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연된 프로야구 정규 시즌을 앞두고 야구팬이 더욱 몰입하여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웰뱅톱랭킹의 실감나는 포인트 점수와 이벤트로 더 많은 야구팬들이 2020 프로야구 시즌을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