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야미펀의 메타버스 프랜차이즈 브랜드월드에는 실제와 완전히 똑같이 재현한 매장들이 입점해 있다. 브랜드월드를 방문한 유저들은 메타버스 프랜차이즈 매장에서 신메뉴를 확인하거나 각종 이벤트에 참가하면서 할인쿠폰을 얻을 수 있다.
야미펀의 메타버스 프랜차이즈 브랜드월드는 유저와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쌍방 소통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유저들은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며 브랜드에 대한 의견을 내고 본사에서는 이에 따라 경영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직접 설정한 각종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을 잠재적 소비자로 전환하고 야미펀이 제작한 메타버스 내 게임을 통해 자연스러운 브랜드 노출을 통한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야미펀 관계자는 “최근에는 전 세계가 디지털 전환을 진행하고 웹 4.0에서 5.0으로 플랫폼 기술이 발전하면서 회사 창업이나 경영에서 메타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면서 “야미펀의 메타버스 프랜차이즈 브랜드월드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다는 메타버스의 장점을 통해 365일 창업 박람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