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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4일 일본 도쿄 제국호텔에서 열린 JV 설립 계약 체결식에는 황일문 SK네트웍스 글로벌부문장, 노리유키 코가 카도 대표이사가 참했다. 양사의 지분은 SK네트웍스가 49%, cado가 51%를 보유한다.
2012년 설립된 카도는 뛰어난 제품 기획력과 디자인 역량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가습기, 제습기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이다. 국내시장도 이미 진출했다. 공기청정기 ‘AP-C700’의 경우 AHAM(미국 가전협회)에서 CADR(청정 공기 공급률) 기준 세계 최고 등급을 기록하기도 했다.
SK네트웍스는 이번 조인트벤처 설립을 통해 △글로벌 트렌드가 반영된 프리미엄 미용가전 제품을 빠르게 개발해 △선진 시장인 일본에서 시장성을 검증하고 △시장성이 검증된 프리미엄 미용 가전 제품을 발굴해 한국 및 글로벌 시장에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카도 역시 기존 공기청정기, 가습기 중심으로 제한된 자사의 품목 다변화를 꾀할 계획이다.
JV는 빠른 성장을 하고 있는 미용가전 영역 중 헤어와 스킨케어 분야에서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을 확보할 계획이다. JV가 이 두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된 데는 관련 시장의 성장성에 있다. 전세계 불황 지속으로 ‘셀프 뷰티 케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며 남성들의 미의식 수준도 높아져 남성전용 케어 제품도 등장하고 있다.
특히 일본은 미용가전 시장 규모 및 성숙도가 높다. 2016년 기준 일본 헤어케어 시장은 약 6000억원 규모로 한국의 700억원 대비 8배 이상 크다. 또 일본은 2015년부터 미용가전 관련 프리미엄 시장이 이미 형성됐다.
JV는 올해 4분기 헤어 드라이어를, 내년에는 헤어 스타일링기 3종(스트레이트 아이론, 컬 아이론, 스칼프)을 출시할 예정이다. 헤어 드라이어는 우수한 풍량 및 디자인 뿐 아니라 기존 소비자들이 경험해 보지 못한 모발과 두피의 건강증진이라는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제품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뛰어난 제품 기획력과 디자인 역량을 보유한 카도와의 시너지, JV의 성공적 운영을 기대한다”며 “중장기적으로 SK매직의 상품기획 및 연구개발 인력을 교류하여 양사의 역량을 높일 계획이며 여기서 축적된 노하우가 향후 SK매직에 접목돼 프리미엄 가전 분야의 견인차로서 작용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