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동네방네]구로구, '경단녀 직업훈련' 수강생 모집

정태선 기자I 2016.09.22 16:20:08

쇼핑몰창업 온라인 전문가·어린이집 조리사 양성과정
여성인련개발센터, 1:1 컨설팅·무료 특강·취업알선

구로구 제공.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는 여성일자리 창출을 위해 국비지원 교육프로그램인 ‘경력단절 여성 직업 훈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여성가족부 지원 아래 진행되는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쇼핑몰창업 온라인 전문가 양성과정’과 ‘안전먹거리 어린이집 맞춤 조리사 양성과정’ 등이 있다.

쇼핑몰창업 온라인 전문가 양성과정은 다수의 창업이나 마케팅 컨설팅 경력을 지닌 전문 강사들로 구성됐다.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온라인 마케팅 방법과 전문영역의 기술습득이 가능하다. 경력이 단절된 전업주부 및 미취업 여성들에게 창업 마케팅, 상품선정 등의 창업 및 취업에 필요한 전문 기술을 습득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어린이집 조리사 양성과정은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돕는 과정이다. 일반음식점과 달리 어린이집 및 기타교육기관의 급식조리사는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을 필수로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 현장실습을 통해 실무현장도 경험을 쌓을 수 있다. 강의는 18년 경력의 한식조리 기능장이 맡았다.

특히 수강생들에게는 전문직업상담사의 1:1 취업컨설팅, 센터 내 무료 특강, 수료 후 우선 취업 알선 등의 교육 특전도 제공한다.

쇼핑몰 창업 온라인전문가 양성과정 모집은 내달 4일까지이며, 교육은 11월 23일까지 실시한다. 안전먹거리 어린이집 맞춤 조리사 양성과정 모집은 내달월 7일까지이며, 교육은 오는 12월 5일까지 이뤄진다.

수강신청은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 방문접수만 가능하며 선발과정으로 진행된다. 국비지원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 관련기사 ◀
☞ [동네방네]구로구 "전통시장 장보기, 대형마트 안부럽다"
☞ [동네방네]구로구, 벽화로 소외계층 어린이 정서지원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