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전은 지난 6월 10일부터 27일까지 3주간 그룹 전 계열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 기간 총 56건의 AI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이 중 실현 가능성과 창의성이 돋보이는 10개 팀이 본선에 진출, AI 기술을 통해 업무를 혁신하는 아이디어를 직접 발표했다.
수상작은 생성형 AI(GPT), 자동화 분석, AI 기반 모니터링 등을 활용해 실질적인 업무 개선 및 확장 가능성을 제시한 것이 특징이다. 주요 수상작 아이디어로는 AI기반 계약서 위험 문구 자동감지 시스템(KG ICT AI LAB팀), 생성형 AI를 활용한 엑셀 VBA 자동화 사례(KGM 강태유 님), HRD 담당자가 AI와 협업하는 방법(KGM 정준재), AI기반 출장 품의서 자동 검토 서비스(KG ICT 홍남선) 등이 포함됐다.
KG그룹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구성원이 AI를 통해 문제 해결에 나선 의미 있는 사례였다”며 “우수 아이디어는 향후 파일럿 테스트와 실무 적용을 통해 실행력을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KG그룹은 앞으로도 AI를 비롯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업무 효율화는 물론, 고객가치 제고와 미래 성장 기회 창출로 이어지는 조직문화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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