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네트웍스, 태광네트웍정보와 네트워크 보안 시장 공략

김관용 기자I 2014.10.01 17:37:03
[이데일리 김관용 기자] 다산네트웍스(039560)가 태광네트웍정보와 손잡고 기업·공공시장을 겨냥한 통합 보안 네트워크 솔루션 사업에 진출한다. 다산네트웍스는 1일 판교 다산타워 대회의실에서 보안장비 공급 전문기업 태광네트웍정보와 보안 네트워크 솔루션 공급에 관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공동영업 및 마케팅을 추진하기로 했다.

다산네트웍스는 자사 영업을 담당하고 있는 계열사 핸디소프트를 통해 통합 보안 네트워크 솔루션을 공급하며, 전국에 보안장비 공급 채널을 갖고 있는 태광네트웍정보가 신규 공급망을 개척할 예정이다.

태광네트웍정보는 총판 및 조달사업을 중점적으로 진행하는 보안 제품 전문기업으로 전국에 다수의 협력사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다산네트웍스의 보안 네트워크 솔루션 공급 및 기술지원과 시장확대에 나선다.

(왼쪽부터) 추병진 태광네트웍정보 대표이사, 민병곤 다산네트웍스 스마트사업부 부사장, 이상산 핸디소프트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다산네트웍스
양사가 우선적으로 프로모션하는 통합 보안 네트워크 솔루션은 네트워크단에서 보안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L2/L3 보안 스위치 및 관리 및 관제 기능으로 구성된다. 지능형지속공격(APT)과 악성코드를 통한 내부정보 유출이나 해킹에 효율적인 대처가 가능하다.

민병곤 다산네트웍스 스마트사업부 부사장은 “국내외 네트워크 솔루션을 선도하고 있는 다산네트웍스의 노하우가 결집된 국산 보안 네트워크 솔루션으로 기업공공시장의 보안 네트워크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다산네트웍스, VolP 단말 결제 처리시스템 특허취득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