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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승인을 계기로 코스메르나는 아시아 국가 최초로 일본에서 정식 판매가 가능하게 됐다. 코스메르나는 일본 시장을 거점으로 점차 아시아 전역에 진출해 판매 영역을 점차 넓힐 전망이다. 회사는 지난 10월 EADV에서 시장의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하고 이를 토대로 기존에 제품이 판매 중이던 유럽 이외의 국가들까지 그 시장 거점을 확대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2022년 일본 화장품 시장 규모는 약 20조원으로 미국, 중국과 함께 3대 뷰티 시장으로 꼽힌다. 일본 탈모 인구는 약 1200만명으로 남성 탈모 비율이 아시아 중 1위다. 제품 구매에 신중한 일본 소비자 특성에 맞춰 안전성과 편의성을 강조할 계획이다.
회사는 유럽 국가별 입점 준비를 지속하며 올해 8월 아마존 영국, 이태리, 독일, 프랑스, 스페인에 입점을 완료한 바 있다. 유럽 고객들에게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구매율을 높이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바이오니아 관계자는 “회사는 이번 일본 진출을 바탕으로 아시아 시장 전역에 판로를 확장할 계획”이라며 “매출 확대의 중요한 변곡점이 될 것으로 예상하는 만큼 진출 초기에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