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펄, AR 작품과 식음 산업의 연계 선보여… 2025 경기콘텐츠페스티벌 아트코리아랩 특별 전시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윤정 기자I 2025.09.26 14:54:26

아트코리아랩 입주 기업으로서 특별 전시에 초대
식음 산업과 예술의 만남, 꿀벌 피어리와 즐기는 AR 체험
관객과 작품이 함께 송출되는 VJing 신작 공개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융합 예술 기업 ㈜팀펄(이하 팀펄)은 2025 경기콘텐츠페스티벌에 아트코리아랩 입주 기업 특별 부스에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지원하는 영상·웹툰·게임·출판 등 콘텐츠 산업의 성과를 한자리에서 선보이는 축제다. 무한한 변형과 확장을 의미하는 ‘큐브(정다면체)’를 오브제로 삼아 ‘CUBE the CT(Culture Tech)’를 주제로 기획됐다. 팀펄은 이번 행사에 파트너인 아트코리아랩의 입주 기업으로서 초대되었다.
팀펄은 예술과 기술을 융합하는 비즈니스를 진행하며 고유 IP ‘피어리(Peary)’와 이종 산업을 연계해 다양한 XR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는 그중 식음 산업과 연계한 AR 구슬아이스크림 ‘스위피의 꿀 빠는 시간’을 중심으로, 게임 콘텐츠 ‘Pearyon’, 피어리를 비롯한 팀펄 세계관 속 장면장면과 관객이 함께 송출되는 VJing 신작 ‘Mixed with Sepafuturism’을 전시한다.

팀펄의 이번 작품은 모두 관객 참여형으로 진행된다. 관객은 꿀벌 피어리가 AR로 나타나는 구슬아이스크림과 함께 ‘피어리온(Pearyon)’ 게임을 하거나 VJing 작품에서 함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이지민 아트코리아랩 주임은 “팀펄의 비즈니스는 예술 분야에 한정되는 것이 아니라 이종 산업과 결합해 융합 예술의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것이 흥미롭다. 어떤 산업과 결합해도 예술 고유의 독창성이 살아나는 훌륭한 사례”라고 말했다.

한편 팀펄은 세파퓨처리즘(Sepafuturism) 세계관을 바탕으로 가상 생명체 피어리(Peary)와 함께 융합 예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