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부터 성인까지…동양생명, 고객 맞춤형 상품 새 단장

김나경 기자I 2025.06.26 10:40:55

'(무)수호천사꿈나무우리아이보험' 상품 개정
안전·재해사고와 입원·수술, 진단·치료 등
56개 특약 중 자녀·성인에게 필요한 보장 선택

[이데일리 김나경 기자] 동양생명이 어린이 안전·재난사고와 각종 질병을 다양한 특약으로 보장하는 ‘(무)수호천사꿈나무우리아이보험’을 새로 단장해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보험은 56개의 다양한 특약 중 자녀에게 꼭 필요한 보장만 선택해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이다.

이번 개정으로 기존 상품 대비 입원과 간병 플랜을 강화했다. (무)꿈나무종합병원1~3인실입원특약은 질병 또는 재해로 종합병원 1~3인실에 1일 이상 계속 입원 시 30일 한도 내 입원일수 1일당 최대 10만원을 보장한다. (무)꿈나무상급종합병원1~3인실입원특약은 동일 조건으로 입원 시 최대 20만원을 보장한다.

아울러 (무)꿈나무2대질병주요치료비특약을 새로 탑재했다. 보험기간 중 뇌혈관질환 또는 허혈심장질환으로 최초 진단 확정하고 보험금 지급기간 이내에 2대 질병의 직접적인 치료를 받으면 최초 진단 확정일로부터 최장 10년간 연 1회에 한해 최대 2000만원을 지급한다. (무)꿈나무상급종합병원2대질병주요치료비특약은 동일 조건으로 상급종합병원에서 치료 시 최대 4000만원을 보장한다.

(무)꿈나무질병수술특약은 질병으로 수술 시 같은 질병당 1회 한해 보험가입금액의 100%를 보장한다. (무)꿈나무통합암진단특약II은 암보장개시일 이후에 △입술, 구강 및 인두암 △소화기관암 △호흡기 및 흉곽내기관암 △뼈, 관절, 흑색종, 특정조직암 △요로암 △눈, 뇌, 중추신경 및 내분비선암 △기타부위암 △남성생식기관 및 남성유방암(남성에 한함) △여성생식기관암(여성에 한함) △여성유방암(여성에 한함)으로 진단 확정 시 최초 1회에 한해 최대 1000만원을 지급한다.

이 보험은 ‘해약환급금 미지급형’과 ‘표준형’, ‘만기환급형’으로 구성했다. 태아부터 최대 15세까지 가입 가능하다. 납입기간은 10년, 15년, 20년, 30년납, 30세납 중 선택할 수 있어 탄력적인 플랜 설계가 가능하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잦은 병치레를 하는 어린이는 물론 큰 수술이 필요한 성인까지 빠짐없이 보장하는 상품이다”며 “개정을 통해 담보 구성을 확대해 상품 소구력을 강화했다. 100세까지 보장하는 만큼 대표 성인 질환도 보장하는 상품으로 꼼꼼하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