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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앱은 임종 전 장례식장, 화장장, 장묘시설 등을 미리 선택해 장례비용 및 장례절차를 사전에 설계하도록 구성됐다. 원하는 지역의 장례식장을 검색하여 해당 장례식장의 빈소사용료, 음식값 정보 등을 확인해 선택한다. 장례서비스 상품을 고른 후 화장장 및 장묘시설을 정하면 전체 장례비용이 산출된다.
그동안 장례준비는 선불식 상조회사 가입이 많았다. 소비자들은 장례행사와 장례관련시설 가격 등 제반 정보를 알지 못했다. 예컨대 장례식장의 경우 소비자는 빈소사용료와 음식가격을 알기가 어려웠다.
해피엔딩(주) 관계자는 “본인의 장례 또한 자신이 주도적으로 준비 설계해 자신의 뜻에 맞게 장례를 치르게 함으로써 후손에게 걱정을 덜어 주는 웰다잉의 선진적인 장례문화 향상에도 기여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해피엔딩㈜는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이했다. 총 230개 기업 및 단체를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다. 지난 한 해 총 1만5000건의 장례 지원을 통해 매출액 100억원을 달성했다.
해피엔딩은 이번 모바일 앱 론칭을 통해 장례분야로의 사업 영역을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