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포토] 부안군,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김태형 기자I 2024.04.22 20:24:55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엄진엽(왼쪽 세번째부터) 중소벤처기업인증원장과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9일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서 및 현판 수여식을 갖고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공직사회의 청렴문화 확산과 공감대 형성을 위한 ‘청렴한 부안 만들기’ 실천의 일환으로 인증을 취득했다.

ISO 37001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정식으로 채택한 표준인증으로 전 세계의 기업·기관 및 기타 이해 관계자가 설계하여 기업·기관의 부패 위험을 예방하고, 뇌물 수수 예방 및 탐지 등을 처리하기 위한 인증 분야이다.

부안군은 이번 인증 획득으로 호남권 지자체 최초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구축 및 운영에 대한 공식 검증을 마쳤다.

부안군은 그 동안 부패방지경영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2022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전북지역 광역·기초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2등급을 달성했고, 2023년 평가에서도 2년 연속 2등급을 달성해 전북도 군부 1위를 차지했다.

권익현 군수는 “이번 인증 획득은 올바르고 투명한 군정 운영을 위해 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한 결과이다.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ESG 경영 실천으로 청렴문화를 선도하는 부안군 만들기에 끊임없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엄진엽 원장은 “부안군의 ISO 37001 인증 획득은 지자체 행정에 대한 군민의 신뢰를 높이고, 청렴한 윤리경영 문화 확산에 발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KOSRE)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