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중국 콘텐츠 기업 IIE STAR그룹, 한국 웹툰 대상 설명회 개최

김현아 기자I 2016.05.30 17:53:39

부산에서 1차 사업설명회 성황리 마무리
진코믹스와 전략적 MOU
서울에서도 6월 사업설명회 예정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중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콘텐츠 기업 IIE STAR그룹(구 자모게임즈)이 한국 웹툰의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는 IIE STAR그룹의 6월 중국 내 상장을 기념하여 마련됐다, 중국 웹툰 시장 분석을 통한 한국 웹툰의 성공 가능성과 중국 플랫폼을 소개하고 한국 웹툰 작가들이 중국으로의 진출 기회를 모색하는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27일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BCC)에서 진행된 1차 사업설명회에는 부산 정보산업 진흥원, 부산 만화가 연대, 디콘E&M, 진코믹스, 만화가족, 유주얼 미디어 등 웹툰 플랫폼 관계자와 이기호, 김태헌, 남정훈, 강민구 등 웹툰계 유명 작가 및 신인 작가 200여 명이 참석했다.

IIE STAR그룹은 설명회 현장에서 한국 웹툰 플랫폼 업체인 진코믹스, 디지털 콘텐츠 출판회사 디콘E&M과 전략적 업무합작 MOU를 체결하면서 한국과 중국에 웹툰을 동시 연재할 경우 3억 이상의 독자를 확보할 수 있다는 경쟁력을 내비치기도 했다.

IIE STAR그룹 제임스 창(James Chang, ) 회장은 “이미 양극화와 포화상태에 이른 한국 웹툰 시장에 중국 진출의 길을 열어 한국 작가들에게 또 다른 활로를 열어줄 수 있을 것”이라며 “일본 유수의 플랫폼과도 독점 계약을 맺어 한국 웹툰을 한국, 중국, 일본 등 범아시아적으로 진출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IIE STAR그룹은 파트너 회사인 K-STONE과 영화투자 및 제작을 위한 합자 영화사를 설립해 양사가 보유한 한국 웹툰과 시나리오 작가들의 작품을 영화화한다는 계획이다.

부산에 이어 진행되는 서울 사업설명회는 6월 말 예정돼 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웹툰작가 및 지망생 등은 메일(sunny@iiestar.com, kimdy@iiestar.com)로 신청할 수 있다.

070-4194-1705.

www.iiestar.com/jamojoy.com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