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HR ‘위펄슨’ 하나은행과 ‘간편급여이체’ 서비스 출시

김현아 기자I 2023.02.13 16:57:49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스타트업 인적자원(HR)플랫폼 위펄슨(weperson 대표: 반성윤)은 하나은행과의 업무제휴를 통한 간편급여이체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위펄슨은 하나은행과 오픈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Open API) 방식을 통해 급여 이체 프로세스 연동을 완료했다.

위펄슨은 자체 브랜드 ‘펄슨’(pulsen)을 통해 스타트업을 위한 올인원 HR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는 인사 전문가가 없는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인사정보 및 근태관리, 법정의무교육, 전자결재, 급여관리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된 위펄슨 간편급여이체 서비스는 계좌와 금액을 수기로 입력하고 확인하는 급여이체 업무를 몇 차례의 클릭만으로 손쉽게 등록하고 이체할 수 있어 급여 담당자의 업무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서비스 출시를 통해 기존 위펄슨 급여관리 기능에 하나은행의 간편급여이체 API를 연동하면서 급여명세서 교부부터 이체까지 한번에 끊김 없이 진행할 수 있게 되었으며, 하나은행과 업무 제휴를 통해 간편급여이체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급여 이체 수수료가 전액 면제된다.

반성윤 위펄슨 대표는 “하나은행과의 제휴 서비스를 시작으로 스타트업에 필요한 다양한 금융서비스와의 API 연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