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 HRD 리더스 포럼서 핵심 교육 솔루션 소개

이윤정 기자I 2022.10.24 16:31:21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기업교육 전문기업 휴넷은 지난 10월 19일 ‘2023 HRD 리더스 포럼’을 열고 기업교육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자사의 핵심 교육 솔루션을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휴넷)
개인 상황에 맞게 배우고 현업에 적용해 업무 성과까지 창출하는 학습 형태인 일터에서의 학습을 의미하는 ‘위크플로우 러닝(workflow learning)’을 주제로 한 이번 HRD 포럼은 온라인 라이브로 개최됐다.

글로벌 HR 전문가의 기조연설과 다양한 에듀테크 솔루션의 기업교육 적용 방식, 2023년 기업교육 전망 등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는 한편, 실제 적용 가능한 기업교육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휴넷의 최첨단 교육 솔루션들에 대한 소개도 진행했다.

포럼에서 소개된 휴넷의 핵심 교육 솔루션으로는 △온라인 독서교육 ‘북스쿨’ △다양한 학습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AI 강사’ △퀴즈 플랫폼 ‘퀴즈앤’ △디지털 뱃지가 적용된 ‘HRD 칼리지’ 등이 있다.

그중 집중적으로 소개된 솔루션인 북스쿨은 단일 도서 기반의 북러닝을 주요 키워드로 매핑한 북큐레이션 서비스다. 기업 임직원들이 책 속에서 성장 시크릿을 발견하고, 책을 읽는 경험을 넘어 책의 핵심 내용과 인사이트를 효과적으로 흡수할 수 있도록 총체적인 독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휴넷 관계자는 “휴넷 북스쿨은 단순히 책을 요약해주는 데서 나아가 직장인들의 고민에 공감하고 해결법을 제시하여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책 속의 멘토에게 일과 삶에 도움을 받거나 최근 주요 아젠다로 떠오른 직원의 웰빙과 멘탈케어를 위해 북러닝 처방전, 북테라피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