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인부츠’ 키워드의 검색 수 증가는 인기 제조사별 검색 수와 등록 상품 증가로도 이어졌다. 해외 유명 레인부츠 브랜드 헌터(HUNTER) 제품의 경우 올해 검색 수는 12만 8440회로 지난해(9만 2220회) 대비 39.28% 증가했다. 등록 상품은 지난해 2만 4338회에서 올해 3만 7637회로 54.64% 늘어났다. 성별로는 여성이 90%로 압도적으로 높았고 연령대별로는 △20대(43.65%) △30대(34.71%) △40대(18.62%) 순으로 나타났다.
다른 레인부츠 브랜드인 락피쉬(Rockfish) 제품도 큰 폭으로 성장했다. ‘락피쉬 레인부츠’ 키워드의 검색 수는 지난해 4만2960회에서 85.68% 오른 7만 9770회를 기록했다. 등록 상품은 지난해 같은 기간대비 1.16% 소폭 증가했다. 가장 많이 검색한 성별은 마찬가지로 여성이 94%, 연령대별로는 20대(39.93%)가 가장 높았고 30대(33.28%), 40대(15.17%)가 뒤를 이었다.
브랜드에 따른 길이 성향도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 쇼핑에서 ‘헌터 레인부츠’ 키워드로 검색한 상품 순위는 ‘톨 부츠’가 1위를 차지한 반면, ‘락피쉬 레인부츠’ 키워드로 검색한 상품 순위 1위에는 ‘숏 부츠’가 이름을 올렸다.
아이템스카우트 관계자는 “지난해와는 달리 올해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이하자 레인부츠에 대한 수요가 급격하게 늘어나는 정확이 포착됐다”며 “특히 올해 수요가 늘어난 것은 엔데믹 이후 여성 소비자들의 야외 활동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