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죽, 2017년 수험생 위한 '수능 죽 도시락' 예약제 실시

김태현 기자I 2016.10.24 13:15:57
(사진=본죽 제공)
[이데일리 김태현 기자] 죽 전문점 본죽은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수능 전날인 11월 16일까지 ‘수능 죽 도시락’ 예약제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본죽이 지난 2010년부터 수험생들을 응원하고자 매년 진행하고 있는 ‘수능 죽 도시락’ 사전 예약제는 개인 보온 도시락을 가지고 미리 매장을 방문해 원하는 죽을 예약하면, 예약한 날짜와 시간에 맞춰 개인 도시락에 죽을 포장해주는 서비스다. 올해는 전국 약 170개 본죽 매장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행사 매장은 본죽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능 죽 도시락 사전 예약제는 수능 당일 긴장감으로 제대로 된 식사가 어려운 수험생들에게 속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도 따뜻한 죽을 준비할 수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수험생을 위한 대표 메뉴로 꼽히고 있는 본죽의 불낙죽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쇠고기와 두뇌 회전에 좋은 DHA 함유량이 높은 낙지를 함께 넣어 만든 영양죽이다.

‘아니 불(不)’, ‘떨어질 낙(落)‘ 자를 사용해 ’한번 먹으면 절대 시험에 서 떨어지지 않는다‘는 합격의 의미도 함께 담아 수능 시즌 수험생들을 위한 식사 메뉴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불낙죽은 지난해 수능 전날 판매량이 평일 대비 약 5배 이상 증가한 바 있다.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 평가원, 수능 한국사 14번 ‘복수정답’ 결론(종합) - 평가원, 수능 한국사 14번 '복수정답' 인정(1보) - 수능 한국사 14번 `복수정답` 인정여부…오는 26~28일 최종 결정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