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쇼핑 ‘수정샵’, 역대급 자체 시청률…성공적인 신고식

김미영 기자I 2024.04.08 16:22:33

이수정 쇼호스트 첫 방송, 주문금액 목표比 180%이상 달성
동시간대 시청률 및 가입자 수 2배 상승
르투아 론칭 이래 역대급 실적 기록
“이수정 역량과 KT알파 대표브랜드 시너지 효과”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KT알파 쇼핑에 이수정 쇼호스트가 합류하면서 론칭한 수정샵()이 첫 방송부터 고객의 호응을 받으며 성공적인 신고식을 했다.

KT알파 쇼핑은 지난 4일 진행한 수정샵 첫 방송에서만 목표 대비 180% 이상의 판매 달성률을 이뤄냈다고 8일 밝혔다. 첫 방송 시청률은 기존 패션방송 프로그램 평균 대비 2배 이상 상승하며 동시간대 역대급 시청률을 기록했다. KT알파 쇼핑 앱 신규가입자 또한 3월 동시간대 평균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정샵()은 ‘당신의 라이프 스타일과 가치를 반올림하는 프리미엄샵’이라는 콘셉트의 프로그램이다. 회사 측은 “수정샵이 첫 방송만에 인기를 얻은 요인으로 이수정 쇼호스트의 상품을 고르는 탁월한 안목과 상품을 매치하는 돋보이는 스타일링, KT알파 쇼핑의 패션PB 등 대표 브랜드가 홈쇼핑 주요 고객인 4050 여성들의 니즈에 부응한 걸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수정 쇼호스트는 첫방송에서 직접 상품의 소재와 원료까지 꼼꼼하게 따져 3가지 패션 아이템을 공개했다. 가장 고객 반응이 뜨거웠던 상품은 ‘르투아 텐센업 팬츠 3종+인타샤 배색니트 3종’이었다. KT알파 쇼핑의 자체 상품(PB)이자 소재 특화 프리미엄 여성 패션 브랜드인 르투아(LE TROIS)의 올해 봄 시즌 상품으로, 2022년 10월 론칭 이래 역대급 방송 실적을 기록했다. 4400세트 이상의 주문이 몰리며 목표 대비 220%를 상회하는 실적을 달성했다.

‘메이끌 24K 순금 쥬얼리 컬렉션 7종’은 연일 금값 상승세에도 목표 대비 약 140%에 달하는 실적을 달성했다.

김정현 KT알파 방송제작본부장은 “이수정 쇼호스트의 전문적인 역량과 KT알파 쇼핑의 패션PB 등 대표 브랜드가 시너지 효과를 냈다”며 “이수정 쇼호스트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KT알파 쇼핑에서 더 큰 혜택과 우수한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정샵은 매주 목요일 오전 8시 시간대에 방송된다. 이수정 쇼호스트가 직접 착용해보고 선택한 베스트 상품들로만 엄선해 고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오는 11일 방송에선 △르투아 배색니트 가디건 3종 △가이거 파우제 램펠 로퍼 △베디베로 선글라스 상품을 선보인다.

(사진=KT알파 쇼핑)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