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호텔앤드리조트, 임원 승진 인사…‘2002년 공채’ 약진

김미영 기자I 2023.10.05 15:37:05

김정호·이상훈·이승렬·현민우 상무 임명
“혁신사업 추진 역량 갖춘 인재 중용”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Hospitality 부문 내 개발기획팀장 김정호 상무, 회계1팀장 이상훈 상무, 세일즈마케팅팀장 이승렬 상무, 사업혁신팀장 현민우 상무를 새로 임명하는 임원 인사를 5일 단행했다.

이번 인사를 통해 경영 환경 및 고객 트렌드가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기존 주력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 사업을 견인할 수 있는 전문 인재를 발탁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또한 회사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역량이 이번 인사의 핵심”이라며 “특히 신사업, 개발, 영업, 재무회계 등 각 분야에서 고르게 임원 승진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전략부문 개발기획팀장을 맡고 있는 김정호 상무는 그간 해외사업 개발을 담당해왔으며 최근엔 설악, 양평, 제주 복합단지 개발을 추진 중이다. 이상훈 상무는 경영지원실 회계1팀장으로 코로나19로 회사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 재무 안정화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을 받는다. 세무, 회계 등 재무 관련 분야에 있어 전문성을 인정받아 신규 사업 추진을 위한 자금 확보, 손익 구조 개선에 적극 임할 예정이다.

영업 관련 전문 역량을 보유한 운영부문 세일즈마케팅팀장 이승렬 상무는 회사 매출 신장에 기여했다. 지난해 콘도, 골프, 회원권 관련 매출은 전년 대비 32% 증가했고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매출을 뛰어넘었다. 전략부문 사업혁신팀장 현민우 상무는 현장 총지배인 경험을 기반으로 회사의 미래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신사업을 검토하며 사업다각화에 집중해왔다는 전언이다.

이번에 승진한 임원은 공교롭게도 2002년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신입사원으로 입사한 공통점을 갖고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이번 정기 임원인사를 통해 경영진 인사를 마무리하고 혁신을 위한 조직개편을 조만간 진행할 계획이다.

(왼쪽부터)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김정호 전략부문 개발기획팀장, 이상훈 경영지원실 회계1팀장, 이승렬 운영부문 세일즈마케팅팀장, 현민우 전략부문 사업혁신팀장(사진=한화호텔앤드리조트)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