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K이노베이션, 협력사와 사회공헌 ‘동행’

김보경 기자I 2014.03.13 16:36:46
[이데일리 김보경 기자] SK이노베이션(096770)이 중소 협력업체의 사회공헌 활동을 지원하는 ‘행복한 동행’ 사업을 본격화한다.

SK이노베이션은 13일 서울 서린동 사옥에서 240여개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행복한 동행’ 사업 설명회를 열고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에 나섰다.

이 사업은 사회공헌 아이디어나 의지가 있어도 예산과 인력, 경험 등이 부족해 실행에 옮기지 못하는 협력사들에 전문 컨설팅부터 자금까지 패키지로 지원하는 신개념의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SK이노베이션은 다음 달 초까지 협력업체들로부터 아이디어를 제안받아 심사한 뒤 최소 6개 이상의 지원 대상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공모 분야는 협력사 소재지 지역사회의 △저소득층 교육 인프라 지원 등 교육격차 해소 △문화체험 기회와 문화공간 확대 △대기오염 등 환경문제 해소 △취약계층 복지 지원 등이다.

SK이노베이션은 선정된 협력사들에 3000만원 내외의 사회공헌 활동 자금을 지원하는 한편, 전문 NGO인 ‘기아대책’과 파트너십을 이뤄 사회공헌 노하우 등을 전수하는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행복한 동행 사업은 SK이노베이션이 국내 기업 중 처음으로 체계화한 ‘동반성장 2.0’ 모델”이라며 “이 사업을 계속 발전시켜 동반성장과 사회공헌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열 SK그룹 동반성장위원장이 13일 SK이노베이션 서린동 사옥에서 진행된 ‘행복 파트너와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 행사에 참석해 환영사를 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제공.


▶ 관련기사 ◀
☞김재홍 "외촉법, 1~2개 기업 움직임..노사문제 公기관장 역할 커"
☞정부-정유사, 유류사고 예방 머리 맞댄다
☞고용부, 화학사고 ‘위험경보제’ 시행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