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덕신하우징, '건축안전·환경개선 장학증서 수여식'실시

함지현 기자I 2023.02.15 17:44:21

40개 대학서 발굴한 120명 건축공학 전공 학생 대상
총 2억 5000만원 장학금 지원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덕신하우징(090410)은 무봉장학재단, 무봉TV유튜브와 ‘덕신 건축안전·환경개선 장학증서’ 수여식을 공동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덕신하우징)
덕신하우징에 따르면 ‘덕신 건축안전·환경개선 장학금’은 장래 우리나라 건설현장의 주축이 될 건축공학 전공 학생에게 건축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건축산업 발전과 건축현장의 안전의식 고취를 목적으로 조성했다.

건축공학도를 대상으로 하는 건축안전 특성화 장학금을 신설하고, 전국 40개 대학교에서 발굴한 120여명에게 2억 5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한다.

행사에 앞서 세계 최대의 데크플레이트 생산 시설인 천안공장을 견학하고, 이동진 그룹장(삼성물산 건설안전연구소 안전컨설팅그룹)의 특강도 이어졌다.

본 식은 김병찬 아나운서의 사회로, 감사의 편지 낭독, 우리의 다짐, 장학증서 수여, 격려사 및 강연 등으로 진행했다.

감사의 편지를 낭독한 조수정 제주대 건축공학부 학생은 “향후 건축구조기술사가가 돼 안전한 건설산업을 만드는데 일조하고 김명환 회장님처럼 나눔을 실천하는 사람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영복 덕신하우징 대표는 “우리나라 건설사업의 중심으로 성장할 여러분들이 덕신하우징과 함께 미래를 준비하는 시간을 갖게 되어 너무나도 기쁘다” 며 “덕신하우징이 건축안전의 폭넓은 배움을 제공하기 위해 행사를 더욱 발전시킬 계획”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