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서울 무료 템플스테이 제공.. 발우 공양 체험도 '참여 방법은?'

정시내 기자I 2014.11.18 17:40:14
서울 무료 템플스테이 제공. 서울시가 무료 템플스테이를 제공한다. 사진=KBS 2TV ‘해피선데이 - 슈퍼맨이 돌아왔다’
[이데일리 e뉴스 정시내 기자] 서울시가 무료 템플스테이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서울시는 “대한불교조계종 한국불교문화사업단과 함께 ‘2014 서울 템플스테이 위크’을 연다”며 “12월 1일부터 7일까지 템플스테이 주간을 개최해 시내 템플스테이 운영사찰 9곳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사찰은 관문사, 국제선센터, 금선사, 길상사, 묘각사, 조계사, 진관사, 봉은사, 화계사 등이다. 사찰별로 참선, 연등 만들기, 발우 공양, 스님과의 차담 등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으며 당일 또는 1박2일 코스 중 선택하면 된다.

이상국 서울시 문화예술과장은 “템플스테이 위크를 운영해 한국 전통·불교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외국인 관광객 유치와 서울관광홍보에 기여하는 기대효과가 있다”며 “무료 템플스테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이니 만큼 많은 분들이 와 뜻깊은 경험을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무료 템플스테이는 11월17일부터 12월4일까지 템플스테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후 참여 가능하다.

▶ 관련포토갤러리 ◀
☞ 보아, 패션 화보 사진 더보기

▶ 관련기사 ◀
☞ 토이 '세 사람' 뮤비, 유연석-김유미 애틋한 짝사랑 '한 편의 영화'
☞ AOA 초아, 고양이 애교 연기.. 신동엽 "보기 좋네요"
☞ 유희열 "성시경, 토이 ‘세 사람’ 담배 끊고 불러.. 쉽지 않은 곡"
☞ 체형별 부츠 선택법 '종아리 두껍다면 이렇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