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셀 줄기세포추출시스템 스마트엠셀 ‘태국 지상파TV’ 뉴스에 소개

이순용 기자I 2024.11.08 09:22:08

태국 최대 지상파TV 방송 채널3 뉴스에도 소개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태국 방콕 BITEC(Bangkok International Trade & Exhibition Centre )에서 열린 ‘COSMEX 2024’에 줄기세포 전문기업 미라셀의 태국 파트너 ‘아즈텍 이노바(AZTECH INNOVA)’가 부스 참가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9회째를 맞이하는 태국 최대의 뷰티박람회 ‘코스멕스’에는 30개국에서 200여 곳의 회사가 생산 제조기술과 패키징, 안티에이징 헬스케어, 미용기기, 뷰티 화장품 등을 전시, AI를 접목한 뷰티 트렌드를 선보였으며 2만명 이상이 참관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태국 및 아세안 트렌드에 따라 ‘COSMEX Halal Cosmetics’를 새롭게 마련, Thai Halal Golden Opportunity와 같은 할랄 화장품 업계의 학계 및 전문가가 세미나를 주최하고 다양한 할랄 제품도 선보였다. 미라셀의 태국 파트너인 ‘AZTECH INNOVA’의 키사다 대표는 코스멕스에서 스마트엠셀(SMART M-CELL)과 BSC 키트를 전시, 의료관계자 및 참관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키사다 대표는 “태국은 아세안에서 가장 큰 스킨 케어 및 화장품 비즈니스 시장으로 꼽힌다.피부 미용 항노화에 관심이 높은 데다 한국 뷰티에 대한 선망이 있어, 이번 전시회에서 한국의 재생의료 줄기세포추출 시스템에 주목이 집중됐다.”고 전했다.

이어 “미라셀의 스마트엠셀은 현지 매스컴에서도 취재를 해갔다.”며 “태국 최대 지상파TV 방송 채널3의 간판프로그램인 모닝 뉴스(Morning News)에 소개되면서, 기기 도입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스마트엠셀은 최대 99%의 우수한 생물학적 분자와 세포를 선별적으로 추출 농축해, 살아있는 세포를 주입해주는 줄기세포추출 시스템으로, BSC, BmSC 키트와 한 벌 구성으로 국내외 병원에서 치료 및 시술에 사용하고 있다. 국내 대학병원을 비롯한 전국 병의원 580여 곳과 스웨덴, 스페인, 오스트리아, 그리스, 이탈리아, 터키, 두바이 등 해외 38개국에 수출 중이다.

태국 최대 지상파 TV방송 채널l3의 간판프로그램인 모닝에 스마트엠셀이 소개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