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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8일 방송된 JTBC 유튜브 방송 ‘뉴스들어가혁’에 점주 A씨가 자신이 겪은 일을 제보했다. A씨는 부산에서 5년째 카페를 운영 중이다.
당시 A씨 카페를 찾은 B씨 일행은 커피를 주문해 마신 뒤 2시간가량 자리를 비웠다. 직원은 B씨 일행이 돌아오지 않자 돌아갔다고 생각해 컵을 치우고 자리를 정리했다.
그러나 문제는 이들이 다시 카페로 돌아온 후에 발생했다. 2시간 뒤에 B씨 일행은 카페 계산대로 오더니 “커피가 남았는데 우리 컵을 왜 치웠냐”고 따지기 시작했다.
A씨는 “손님들이 ‘우리 컵 어디 갔어? 어디 갔어?’ 했을 때 너무 바빠 못 들은 척했는데, 출근한 지 3일째인 직원에게 ‘저 계집애, 저거 대답 안 하네’라고 하더라”며 “또 다른 손님은 ‘야! 이리 와봐. 야 계집애 이리 와봐’라고 말했다”고 주장했다.
B씨 일행의 항의에 A씨는 “고객님이 너무 안 오셔서 치웠다”고 했지만 이들은 “내가 너한테 언제 나간다고 말하고 나갔냐. 다시 올 수도 있는 거 아니냐. 내가 여기 아는 형님이랑 형수님 다 단골인데 나를 모르냐”고 따졌다고 한다. 심지어는 “너희는 부모가 없냐. 내가 너희 부모 나이는 되지 않냐”는 폭언까지 쏟아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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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씨는 “‘저희가 마음대로 버렸으니 새로 해드릴게요’라고 해버리면 제가 자리를 비운 날 똑같은 일이 일어났을 때 직원들에게 ‘사장은 해주던데 왜 너는 안 해 주냐’고 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요구는 받아줄 수 없었다”고 말했다.
A씨는 이번 일을 두고 일주일에 한두 번은 있는 사례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아메리카노 1500원인 매장인데 ‘1인 1음료’를 안내하면 진동벨을 집어던지고 가시는 분들도 있다”고 했다. 또 “현금이나 카드를 툭 집어던지면서 반말하는 손님, 메뉴를 다 만들었는데 바꿔 달라는 손님, 자기 먼저 만들어달라는 손님, 화장실에서 몰래 흡연하는 손님도 있다”고 토로했다.
다만 A씨는 “저희가 1500원짜리를 팔지만 오고 가실 때마다 90도로 인사하거나 ‘잘 마시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말하는 분들도 있다”며 “정말 별거 아닌 건데 그런 손님이 오면 너무 좋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