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창업자 성장현의 성공한 벤처 이야기 ‘한 계단씩, 다 함께’가 푸른길출판사에서 출간됐다.
이 책은 인터넷 시대로의 전환기에 혜성처럼 등장해 사용자에게 가격비교의 편리함을 가져다준 다나와의 탄생부터 한걸음씩 차근차근 계단을 밟아 성공한 벤처 창업자 성장현의 경영 스토리를 담은 이야기로 차세대 변화의 주역을 기다리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많은 영감을 줄 만하다.
저자 성장현은 본문에서 “다나와 경영 자체가 이름에 걸맞은 실체를 채우는 과정”이었다고 밝혔다. “또 이름에 맞는 내용물을 채우기 위해 무엇이 필요하고, 어떤 선택을 해야 하는지를 고심하고 실행했던 과정”이라며 “다나와는 창업의 뿌리이면서 동시에 벤처기업 경영 원칙”이라고 말한다.
신수정 KT 전략신사업 부문장은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의 20여 년 스토리를 창업자로부터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책”이라며 “다양한 위기를 어떻게 돌파했는지 배울 수 있다.”고 서문에 밝혔다.
한편, 저자 성장현은 1961년 김포에서 출생하고 인하대학교 전자계산학과 졸업 후 대한항공 전산실에서 12년간 근무했다. 2000년에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창업주가 되었으며 2022년에는 22년간 이끌었던 다나와를 매각하고 2023년 다성벤처스를 창업하여 현재는 신인 창업자들을 발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