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캐릭터 라이언에 대한 실감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체험 공간으로 마련했다. 라이언이 둥둥섬을 탈출해 부산에서 휴가를 보내는 콘셉트다.
공간은 지상과 지하로 이뤄졌다. 지상에는 그랜드 조선 부산의 조경 시설과 어우러진 공용 야외공간이 있으며, 지하 1층 △시크릿 팰리스, 지하 2층 △시크릿 마켓 △라이언 My Favorite Things 등 테마공간이 구성돼 있다.
지하 1층에 마련된 라이언 궁전 컨셉의 시크릿 팰리스는 라이언과 어피치, 춘식이 등이 어우러진 휴게공간과 위치기반, 프로젝션 맵핑의 특별하고 신비한 카페 히든클럽으로 꾸몄다.
지하 2층에 구성된 해운대 바다 플리마켓 콘셉트 시크릿 마켓은 라이언 홀리데이 인 부산 만의 MD 상품과 F&B가 마련돼 무료로 입장하여 즐길 수 있다. 지하 2층 라이언 My Favorite Things는 유료 입장권을 소지하여 이용할 수 있는 실감형 콘텐츠 체험공간이다.
콘랩컴퍼니는 ‘라이언 홀리데이 인 부산’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먼저 오는 14일까지 인터파크 티켓과 야놀자, 트립닷컴 등 티켓 판매 사이트에서 최대 50% 할인된 얼리버드 티켓을 판매한다.
오픈 후에는 NH농협카드, 우리카드, 롯데카드, IBK기업카드로 현장 결제 시 최대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신한은행SOL, 트래블월렛 등 모바일앱을 통해서도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외에도 ‘라이언 홀리데이 인 부산’ 공식 SNS 채널인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무료 입장권 혜택을 제공하는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오픈 프로모션 기간 선착순 2000명에게 기념 선물을 증정하고 최대 10만 원 상당의 굿즈와 ‘그랜드 조선 무료 숙박권’, ‘아리아 2인 뷔페 이용권’, ‘체험관 무료입장권’ 등 다양한 선물이 담긴 럭키박스를 1만 원에 판매한다.
전병철 콘랩컴퍼니 대표는 “2년을 넘게 공들여 준비한 실감형 콘텐츠 체험공간 ‘라이언 홀리데이 인 부산’을 엔데믹을 향해가는 해운대 최대 성수기 여름휴가 시즌에 맞춰 오픈했다”며 “부산 및 해운대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과 전국의 카카오프렌즈 팬들에게 ‘라이언 홀리데이 인 부산’이 꼭 방문해야 할 ‘잇플레이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