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은 22일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인 ‘케이시스템 지니어스(K-System Genius)’를 공개했다. SaaS는 클라우드 서비스의 한 종류로 소프트웨어를 직접 설치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접속해 사용하는 방식이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사장은 “기존 구축형 ERP는 오랜 컨설팅 기간과 이로 인한 높은 비용으로 중소기업들은 ERP를 도입하는게 어려웠다”면서 “케이시스템 지니어스는 월 몇백만원 수준의 낮은 가격에 ERP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중소기업들의 ERP 도입 장벽을 낮췄다”고 말했다.
|
이번에 출시한 케이시스템 지니어스는 기업이 필요한 기능만을 골라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값이 싸다. 사람을 대신해 컨설팅을 제공하는 ‘컨설턴트 K’라는 소프트웨어를 탑재하고 있어 컨설팅 기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다. 클라우드 기반 ERP 시스템이기 때문에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어떤 기기에서도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현재 케이시스템 지니어스는 마이크로소프트(MS)의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IaaS)인 ‘애저’ 위에서 구동된다. 아마존 웹서비스(AWS) 클라우드에 대해선 테스트를 진행하고있다.
ERP 등의 기업 업무 소프트웨어 분야는 SAP, 오라클, MS 등 해외 기업들이 주도하고 있다. 하지만 영림원소프트랩은 중견기업 시장에서 1000여 고객, 10만 사용자를 확보하며 매출액 300억~3000억원 규모 기업 ERP 시장에서는 1위를 기록했다. 외국계 기업들이 중견·중소기업 ERP 시장까지 넘보고 있지만 영림원소프트랩과 함께 더존비즈온(012510) 등이 아직 이 시장을 지키고 있다.
임승환 영림원소프트랩 전략마케팅팀장은 “매출 300억원 이하 기업에게는 케이시스템 지니어스로 대응하고 3000억원 이상 고객들에게는 케이시스템 비즈업(K-System BizUp)을 통한 ERP 고도화 전략을 추진해 매출 확대를 꾀할 것”이라고 말했다.
◇용어설명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회사의 자금·회계·구매·생산·판매 등 모든 업무 흐름을 통합해 관리하고 이를 통해 경영의 효율화를 돕는 전산시스템이다.
▶ 관련기사 ◀
☞더존비즈온, 22일 IR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