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소비쿠폰, 여기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오산시, 안내 스티커 배부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황영민 기자I 2025.07.23 10:19:53

사용 가능 사업장 명확히 표시함으로써 혼선 방지 차원

[오산=이데일리 황영민 기자] 오산시가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이 가능한 매장을 알아보기 쉽도록 ‘사용 가능 매장 안내 스티커’를 지역 내 사업장에 배부한다.

오산시가 제작한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가능 매장 안내 스티커.(사진=오산시)
23일 경기 오산시에 따르면 배부 기간은 24일부터 8월 1일까지로, 소비자와 사업자 모두가 안심하고 편리하게 쿠폰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시는 이번 조치를 통해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이 가능한 사업장과 불가능한 사업장을 명확히 구분해, 소비자와 가맹점주 간 혼선을 줄이고 원활한 소비 환경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안내 스티커는 연매출 12억원 이상 30억원 미만의 소상공인 사업장 가운데 기존 오색전 가맹점을 제외한 곳이 대상이다.

스티커는 오산시청 1층 희망복지과 앞에 마련된 간이창구에서 배부된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방문해 사업자등록증과 신분증을 제시하면 받을 수 있다. 오색전 가맹점은 이미 소비쿠폰 사용이 가능해 이번 배부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경기지역화폐 결제매장 검색 사이트를 통해서도 사용 가능 매장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오산시 관계자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가능 여부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 스티커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사업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실질적인 민생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