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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상반기 KGM은 더 뉴 토레스와 택시 모델 3종, 토레스 EVX 밴 등 다양한 상품성 개선 모델을 선보였다. 또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열고 다채로운 드라이빙 경험도 제공 중이다.
지난 7월 수출 물량은 총 4076대로 전년 동월 대비 40.7% 줄었다. 유럽과 아프리카·중동 시장에서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 여파로 선적 물량이 줄어든 영향이다.
다만 누적 1~7월 누적 기준으로는 11.2% 이상 늘어나며 전반적인 물량 확대가 이어졌다. KGM은 상반기 중남미 시장에서 신차를 론칭하며 시장을 넓혔다.
KGM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 전기차 수요 둔화에 따른 수출 물량 감소로 전년 동월 대비 판매가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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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M은 주력 시장인 유럽과 태평양 지역에서도 신차를 론칭하며 현지 대리점과의 정보 공유와 협력을 통한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도 강화할 예정이다.
KGM 관계자는 “다양한 상품성 개선 모델 출시와 고객 니즈 적극 대응을 통해 내수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며 “특히 사전 예약을 시작한 액티언이 시장에서 호평을 얻고 있는 만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과 시장 대응 등 신차 출시에 만전을 기해 하반기 판매 물량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