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예비·신생 창업자에 정부 지원사업 알려드려요"

김형욱 기자I 2018.10.11 13:17:29

서울산업진흥원-피엠솔루션, 신직업 스타트업스쿨 강좌…참가비 15만원

[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서울산업진흥원(SBA)은 경영컨설팅 기업 피엠솔루션(PMsolution)과 4차산업 관련 예비·초기 창업자에 정부 지원사업 참여를 돕는 ‘SBA 신직업 스타트업스쿨’을 연다고 밝혔다.

4차산업 관련 창업을 준비하거나 창업 후 3년 이내인 사람에게 정부 지원사업을 소개하고 각종 신청서식 작성법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각종 단체에서 컨설턴트로 활동해 온 피엠솔루션의 김세호 씨가 강사로 나선다.

정부 각 부처와 공공기관은 창업 장려를 목적으로 다양한 개별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지만 공공부문 특성상 정보 접근이 어렵고 지원 과정도 복잡한 게 보통이다. 예비·신생 창업자로선 공공부문의 이해가 없다면 국비로 운영되는 각종 혜택을 받기가 쉽지 않다.

교육은 이달 15일과 17일, 19일, 20일, 23일 5일 동안 오전 10시부터 저녁 6~7시(23일은 오후 2~5시)까지 서울 국민대학교 내 서울창업카페 혜화점에서 진행한다. 참가비는 1인당 15만원, 정원은 40명이다.

희망자는 15일까지 모임 정보 홈페이지 온오프믹스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한 후 신청하면 된다.

SBA는 예비·초기 창업자 역량을 키우고자 2004년부터 매년 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정익수 SBA 일자리본부장은 “우수 교육 참가 팀에 대해선 사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산업진흥원(SBA)은 경영컨설팅 기업 피엠솔루션(PMsolution)과 4차산업 관련 예비·초기 창업자에 정부 지원사업 참여를 돕는 ‘SBA 신직업 스타트업스쿨’ 일정. 피엠솔루션 제공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