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임현영 기자] GS홈쇼핑(028150)은 지난해 영업이익이 1414억 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9.7% 감소했다고 28일 밝혔다. 취급액은 전년 동기대비 6.6% 늘어난 3조4487억 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7.9% 줄어든 1201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1조61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했다.
전체 취급액의 성장을 이끈 것은 모바일 쇼핑으로 7348억 원의 취급액을 기록했다. 반면 TV쇼핑의 역신장과 모바일 쇼핑의 마케팅 비용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각 부문별 취급액을 살펴 보면 모바일 쇼핑은 163.6%의 가장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TV쇼핑은 -2.4%를 기록해 취급액이 소폭 줄어들었다. PC기반의 인터넷쇼핑(-20.5%)과 카탈로그(-6.7%) 역시 감소세를 보였다.
한편 4분기 취급액은 전년 동기대비 13.2% 증가한 9857억 원, 영업이익은 19.1% 감소한 380억원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