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사에는 ㈜삼진정밀, ㈜씨에이치씨랩, ㈜장충동왕족발 등 모두 7개 기업이 참여해 기업 현황 및 채용계획에 관해 설명한 뒤 학생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활발한 소통이 이뤄졌다.
또 전문 취업 컨설턴트가 함께 참여해 이력서 첨삭과 면접 상담 등 맞춤형 취업 컨설팅을 제공,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참여기업 관계자는 “영어 실력을 갖춘 내국인 학생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적의 유학생들을 면접, 채용까지 연계할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자리였다”고 전했다.
참여한 학생들도 “기업과 직접적인 만남을 통해 향후 진로를 구체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정태희 대전상의 회장은 “채용 설명회를 통해 지역기업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재를 발굴하고, 청년들의 지역 정착과 고용 창출에 기여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상의는 앞으로도 지역 대학 및 기업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기업설명회, 기업탐방 등 다양한 채용 연계 프로그램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십자가 비니가 뭐길래?…1400만원 눌러 쓴 올데프 영서[누구템]](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5/12/PS25121300213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