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협약에 따라 동탄시티병원은 △진료비 중 요양급여 부분을 제외한 비급여 부분에 대해 20% 할인 △전용 종합 건강검진 프로그램 제공 △보건강의 및 의료정보 제공 △기초생활수급자, 의료정보 1·2종, 차상위계층, 의료급여, 한부모가족 등 위원장이 추천한 사람에 대한 척추·관전 수술비 지원 연계 △전용 진료체계 구축 등을 이행하게 된다.
동탄시티병원을 방문하는 소사공노 경기본부 조합원 및 화성소방서 의용소방대원과 직계가족은 본인 신분증 또는 가족관계증명서나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할 경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협약기간은 2026년 8월 20일까지이며, 이후 상호 합의 하에 자동으로 1년씩 연장된다.
정용우 소사공노 경기본부 위원장은 “소방가족들을 위해 큰 결심을 해주신 동탄시티병원 관계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소사공노 경기본부는 일선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소방가족들을 위한 복지와 권익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흥 동탄시티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불철주야 헌신하는 소방공무원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의료 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사회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동탄시티병원은 3주기 보건복지부 인증 의료기관으로 척추·관절·외상을 중점으로 정형외과, 신경외과, 일반외과, 재활의학과, 내과, 가정의학과, 영상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 건강검진센터를 운영 중이다. 분야별 우수 의료진들이 협진 시스템을 구축해 환자 중심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