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먼트월, 텐센트와 ‘위챗페이’ 글로벌 서비스 파트너십 체결

유수정 기자I 2017.06.14 15:09:28
(사진=페이먼트월)
[이데일리 e뉴스 유수정 기자] 페이먼트월은 최근 텐센트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로써 전 세계 모든 온라인 결제 시장에 위챗페이(WeChat Pay)의 진출 발판이 마련된 셈이다.

위챗패이는 전 세계 6억 명 이상 유저들이 이용하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결제방법 중 하나다.

지난 2016년 중국에서 발생한 디지털 결제액 중 1.5조 달러 이상을 처리했는데 이는 중국 내 모든 온라인 거래의 30% 이상을 차지하는 비중이다.

이번 양사의 파트너십은 전 세계의 사업자들이 중국과 해외에 있는 6억 명 중국인 구매자들에게 손쉽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평이다.

페이먼트월 CEO인 Honor Gunday는 “페이먼트월이 유럽과 미국을 비롯해 라틴 아메리카, 동남아시아, 중동의 온라인 시장에 위챗페이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텐센트와 함께 일하게 돼 기쁘다”며 “이제 모든 기업은 5.5조 달러의 중국 모바일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됐다”고 설명했다

텐센트 부회장은 “위챗페이 팀은 모바일 결제 업계의 선구자로서 전 세계적으로 이미 150가지 이상의 결제 수단을 서비스하고 있는 페이먼트월과 함께 일할 수 있게 돼 굉장히 기쁘다”며 “사용자들에게 훨씬 더 유연한 결제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위챗페이와 페이먼트월 모두에게 유리한 파트너십이 될 것이라는 점에 있어 의심의 여지가 없다”라고 전했다. 이어 “양사가 함께 협력하며 더 많은 기회들을 찾아낼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기업들은 위챗페이의 연동으로 고객들에게 최소한의 단계로 보다 빠르고 간편한 결제가 가능하도록 돕는다.

고객들은 위챗(WeChat) App을 열고, 매장에 게시되어 있는 QR코드를 스캔하거나 또는 모바일 폰에 있는 위챗페이 링크를 클릭한 후 애플페이와 비슷한 방식으로 기존에 등록된 카드를 사용해 결제를 하는 간단한 방식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중국 현지 법인을 설립하지 않아도 위챗페이 결제 서비스를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단일 API 통합으로 모든 사업자들은 알리페이, 유니온페이, 위챗페이를 포함한 전세계 150가지 이상의 결제 수단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한편, 위챗페이를 이용하려면 페이먼트월 웹사이트에 등록하거나 통합 가이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