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농금원, 농식품펀드 투자유치기업 홍보·판로확대 지원

피용익 기자I 2016.06.30 15:20:55
[세종=이데일리 피용익 기자] 농식품펀드로부터 투자를 받은 우수 농식품기업들이 구매상담회를 통해 우수제품 홍보 및 판로개척에 나섰다.

농업정책보험금융원은 30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2016 농식품모태펀드 구매상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구매상담회에는 농식품펀드에서 투자를 받은 우수 농식품기업 13개사와 상공영홈쇼핑·CJ오쇼핑·롯데홈쇼핑·NS홈쇼핑·농협하나로유통·롯데마트·롯데백화점·현대백화점·삼양사·위즈위드·이랜드리테일·GS리테일·티켓몬스터 등 20개사, 29명의 바이어가 참여했다.

농금원 관계자는 “우수 농식품경영체와 구매기관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해 신규판로 확대 및 사업영역 확장 등의 기회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농식품경영체 관계자는 “농식품펀드 투자유치 외에도 농금원을 통해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농식품모태펀드는 농식품경영체에 대한 투자를 목적으로 하는 조합·회사에 출자하기 위해 정부재정이나 기금 등으로 조성한 기금이다. 농업정책보험금융원이 운용 업무를 맡고 있다. 올해 4월 기준 농식품모태펀드 결성금액은 총 6700억원을 기록했으며, 농식품투자조합 개수는 총 43개로 늘어났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