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우케미칼, 2018 한국화학올림피아드 공식 후원

남궁민관 기자I 2018.01.09 13:59:57
유우종 한국다우케미칼 사장이 지난 7일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진행된 겨울학교 입교식에서 참가 학생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하고 있다.한국다우케미칼 제공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한국다우케미칼은 한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화학 영재를 양성하기 위해 ‘2018 한국화학올림피아드’를 공식 후원한다고 9일 밝혔다. 이와 함께 국제화학올림피아드에 출전할 국가대표 선발 및 교육 전 과정을 지원한다.

한국화학올림피아드는 대한화학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국제화학올림피아드에 참가할 대표학생들을 교육 및 선발한다. 국제 수준에서 요구되는 교육 내용을 제공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중등교육과정을 이수 중인 20세 미만인 학생이 참가할 수 있으며, 매년 2회 개최되는 계절학교인 여름학교, 겨울학교를 통해 국제화학올림피아드에 참가할 국가대표를 선발한다.

유우종 한국다우케미칼 사장은 지난 7일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진행된 겨울학교 입교식에 참석해 격려의 말을 전하기도 했다. 그는 “한국다우케미칼은 2014년부터 올해까지 5년째 한국화학올림피아드를 후원하고 있다”며 “한국화학올림피아드를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생명과학 및 물질과학을 선도하는 창의적인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 겨울학교에 참가한 총 80여명의 학생들은 유기화학, 물리화학, 분석화학, 무기화학 등 다양한 화학 분야의 강의와 실험에 참가하게 된다. 이후 고2반에서 4명의 국가대표를 선발해 오는 7월에 열릴 국제화학올림피아드에 출전해 전세계의 학생들과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