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갖고 싶어하는 아이템’이라는 뜻의 잇템(Ittem)은 사전 예약형을 포함해 베타테스트형, 출시 후 설치형 등 모바일 게임의 라이프사이클을 총 3단계로 구분하고 서비스 사용자에게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광고 마케팅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게임 사전예약이나 이미 출시된 게임 내려 받기, 베타테스트 중인 게임 참여로 관심 있는 게임의 정보를 빠르게 알 수 있다.
잇템을 활용하는 게임 개발업체 역시 베타서비스와 출시 전 단계부터 사용자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해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조성할 수 있어 초반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앱디스코는 잇템 출시를 기념해 게임업체들을 대상으로 베타테스트 서비스를 무료로 경험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정수환 앱디스코 대표는 “잇템은 앱디스코가 그 동안 모바일 리워드 광고 서비스를 운영하며 축적한 경험을 기반으로 게임 비즈니스에 특화된 비용효율적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출시됐다”며 “사용자와 광고주 모두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는 양질의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