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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별로는 내수 6만3345대, 수출 5만3083대를 판매해 전년(11만3960대) 대비 판매량이 2.2% 늘었다. 내수는 전년 동기 대비 7.7% 감소한 반면 수출은 같은 기간 17.2% 증가했다.
특히 연초부터 주력 시장인 유럽을 필두로 중남미 지역과 아시아·태평양 지역 등 글로벌 시장에 대한 지역별 맞춤형 신제품 출시와 공격적 마케팅 전략 등을 통해 연간 수출이 2014년(7만2011대) 이후 9년 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판매 상승세를 이끌었다.
지난해 12월 한 달로 보면 내수 3507대, 수출 3101대를 포함해 총 6608대를 판매했다. 전체 판매실적은 전년 동월 대비 27.3% 감소했다. 지난해 10월부터 2개월여간에 걸친 평택공장 조립라인 통합공사가 마무리됐지만, 여전히 소비 심리 위축 등 영향이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12월 내수 판매는 소비 심리 위축 등 시장 경기 악화 상황이 이어지며 전년 동월 대비 36.5% 감소했다. 전월 대비로는 30.6% 감소했다. 차종별로 보면 △티볼리 -20.1% △코란도 -65.2% △토레스 -53.5% 등 모든 차종에서 내수 판매가 전년 동월 대비 줄었다.
지난해 12월 수출도 1년 전보다 13.2% 감소했다. 다만 라인통합공사로 생산 차질을 빚던 렉스턴 뉴 아레나와 렉스턴 스포츠&칸 등의 일부 공급 물량 증가와 새로 출시된 토레스 EVX가 본격적으로 영국·벨기에 등으로 선적되면서 전월 대비로는 59% 증가하는 등 회복세를 보였다.
KGM은 “지난해 하반기 내수 시장 위축 등 어려운 상황에서 공격적 신제품 출시와 수출 물량 증가에 힘입어 전년 대비 상승세를 기록했다”며 “올해도 신모델과 다양한 상품성 개선 모델 출시뿐 아니라 공격적 내수 시장 대응과 해외 시장 공략 강화를 통해 판매 물량을 늘려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