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는 크리에이터가 프로페셔널 도구를 바탕으로 브랜드로서 새로운 팔로워와 연결되고 다양해진 페이스북 릴스 기능을 활용해 창의적이고 다양한 방면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하는데 집중했다.
우선 메타는 페이스북 프로필 프로페셔널 모드를 선보이고, 크리에이터들이 다양한 이용자들에게 노출될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면서도 개인 계정은 그대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프로필 프로페셔널 모드는 다른 이용자들에게 크리에이터로서의 프로필을 소개할 수 있는 ‘디지털 크리에이터’ 카테고리를 생성해 설정할 수 있다. 프로페셔널 모드 설정 시 크리에이터는 전체 공개로 업로드된 콘텐츠를 통해 전 세계 팔로워들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으며, 개인 계정의 비공개 콘텐츠를 통해서는 가족 및 친구들과의 소통을 지속할 수 있다.
메타는 또 크리에이터와 크리에이터가 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들의 커뮤니티를 성장시킬 수 있는 다양한 툴과 기회를 제공한다. 크리에이터는 프로페셔널 대시보드를 통해 타겟 및 프로필 인사이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콘텐츠 및 시청자 분석, 교육 리소스 등을 통해 크리에이터로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릴스 분석과 추가적인 수익화 인사이트를 통해 어떤 콘텐츠가 성과를 올리고 수익을 창출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페이스북의 콘텐츠 추천 기능을 통해 새로운 팔로워들을 확보하고 팔로우 초대 보내기 등을 활용해 팔로워들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페이스북 릴스와 인스타그램 릴스도 업데이트한다. 우선 페이스북 릴스의 경우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와 메타 비즈니스 스위트에서 콘텐츠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데스크탑 기능을 출시한다. 다수의 영상을 하나의 릴스로 만들고 오디오 향상 툴을 통해 콘텐츠 음질을 개선할 수 있으며, 제작한 릴스 콘텐츠를 데스크탑에서 직접 업로드 할 수 있다.
메타는 크리에이터들의 지속 가능하고 예측 가능한 수익을 위해 브랜디드 콘텐츠 기능을 선보인다. 크리에이터는 브랜디드 콘텐츠 태그 툴을 통해 페이스북 릴스에 브랜드를 태그할 수 있으며, 태그된 브랜드는 해당 릴스를 브랜디드 광고 콘텐츠로 손쉽게 전환할 수 있다.
메타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크리에이터는 다른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콜라보레이션 릴스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다양한 이용자들과 연결될 수 있으며, 페이스북 릴스 콘텐츠를 인스타그램 릴스에 업로드하고 페이스북 라이브 콘텐츠를 릴스 콘텐츠로 클리핑하며 전 세계의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콘텐를 노출할수 있는 가능성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스타그램의 경우 스노우, B612, 비타 등 인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촬영 및 편집한 영상을 인스타그램 릴스로 직접 공유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 해당 업데이트는 페이스북에도 적용된다. 또한 크리에이터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창작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차단된 이용자가 새로운 계정을 생성할 시 해당 계정까지 차단할 수 있는 멀티 블락 기능, DM요청, 스토리 답장, 스팸 및 스캠 메시지 등으로 확대 적용된 ‘숨겨진 단어’ 등 안전 기능도 강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