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T알파 쇼핑, IoT 금고 ‘디프로매트 까사’ 홈쇼핑 첫 공개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현아 기자I 2025.12.08 13:20:02

10일 ‘이진아 셀렉션’에서 50만원 할인·미니 금고 증정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KT알파 쇼핑이 IoT(사물인터넷)기능을 탑재한 프리미엄 금고 ‘디프로매트 금고 까사’를 홈쇼핑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번 방송은 금 투자 증가에 따른 금고 수요 급증 속에서 마련됐으며, 10일 20시대 ‘이진아 셀렉션’을 통해 첫 방송된다.

최근 금 가격 상승으로 보관 수요가 크게 늘면서 금고 시장도 동반 성장하고 있다. KT알파 쇼핑에 따르면, 지난 10~11월 금고 판매액은 전년 대비 61% 이상 증가했으며, 10월 금고 방송은 목표 대비 181% 실적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금고 상품 편성도 확대돼 올해 3분기부터 방송 시간이 전년 대비 40% 이상 늘었다.

이번에 론칭되는 ‘디프로매트 금고 까사’는 118개국에 수출하는 글로벌 금고 제조사 디프로매트가 새롭게 출시한 라인업으로, 홈쇼핑에서는 처음으로 소개된다.

KT알파 쇼핑이 IoT 기능을 탑재한 ‘디프로매트 금고 까사’를 오는 10일 20시대 방송한다.
디프로매트는 국내 최초 KS 내화인증을 획득했으며, 최근 10년간 국내 5성급 호텔·대기업·공공기관 등에 금고를 가장 많이 공급한 제조사로 알려져 있다. 또한 정부 공인 ‘우수디자인(GD)’을 4차례 수상하는 등 디자인 경쟁력도 갖췄다.

‘까사’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은 IoT 기반의 지능형 관리 기능이다. SAFE 4.0 앱을 통해 지문 등록, 문 개폐, 충격 감지, 내부 온·습도, 배터리 상태까지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비밀번호와 지문인식을 병행할 수 있고, 양방향 4중 잠금장치, 3단 바디 프레임, 5단 도어 프레임 등 고강도 보안 설계가 적용됐다.

내화 성능 역시 세계 최고 수준의 인증을 갖췄다. KS 인증은 물론 스웨덴 RISE, 미국 UL 등 국제 인증기관의 내화 테스트를 통과했으며, 927~1,050℃의 초고온 환경과 외부 고전압 충격에서도 내부 물품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화재·낙하·도난에 대응하는 충격·기울임 감지 경보 시스템도 탑재했다.

고급스러운 무광 강화유리 도어패널, 자동 개폐되는 모터식 잠금장치, 4칸 분리 서랍과 높이조절 선반 등 사용자 편의 기능도 강화됐다. 업계 최장 수준인 2년 무상 보증을 제공한다.

KT알파 쇼핑은 이번 방송에서 대규모 혜택도 마련했다. 기존 판매가에서 50만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중형(36L) 구매 시 6만원 상당 ‘보석정리함’, 대형(64L) 구매 시 ‘보석정리함’ + 18만원 상당 ‘디프로매트 미니금고(P23)’가 제공된다.

모바일 앱 구매 시 10% 추가 할인, 행사카드 5% 청구 할인, 무이자 24개월 할부도 적용된다.

KT알파 관계자는 “고급 보안 제품 수요가 늘고 있는 만큼 IoT 기반의 ‘스마트 금고’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