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폰 예견된 적자…“사업운영 방향 검토”(상보)

장영은 기자I 2021.01.29 15:23:57

영업손 2485억원…23분기 연속 적자에 손실폭도 커져
고정비 감소했지만 프리미엄 부진·마케팅비용 증가
"경쟁력 냉정하게 판단해 사업운영 방향 검토"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LG전자(066570) 스마트폰 사업이 예견된 적자 행진을 이어갔다. 23분기 연속 적자로 프리미엄 제품 부진과 연말 마케팅 비용 증가로 손실폭도 커졌다.

지난해 10월 출시된 LG전자의 전략폰 ‘윙’. (사진= LG전자)


29일 LG전자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모바일커뮤니케이션(MC) 사업본부는 2485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하며 적자를 이어갔다. 매출액은 전년동기(1조3200억원)보다 소폭 상승한 1조 3850억원이었다.

전분기에 비해서는 매출과 수익성이 모두 악화됐다. 지난해 3분기 매출액은 1조5200억원, 영업손실액은 1484억원이었다.

LG전자 관계자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판매가 감소하고 4G 스마트폰에 탑재하는 칩셋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매출액과 손익이 영향을 받았다”고 말했다.

특히 손익은 고정비용이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프리미엄 제품의 부진으로 전분기대비 악화됐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10월 출시한 전략폰 ‘윙’의 판매량이 10만대에도 미치지 못하는 등 시장에서 외면을 받은 탓이다.

올해는 5G 시장의 본격적인 성장과 더불어 글로벌 스마트폰 수요가 코로나19 사태 이전 수준으로 회복될 것으로 전망했으나, 주요 업체간 경쟁이 심화돼 시장 환경은 쉽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다.

LG전자는 향후 사업 방향에 대해서는 “현재와 미래의 경쟁력을 냉정하게 판단해 최선의 선택을 해야 할 시점이라고 보고 있다”며 “현재 모든 가능성을 열어 두고 사업 운영 방향을 면밀히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0일 권봉석 LG전자 대표이사(사장)가 밝힌 기존 입장과 같다. 권 사장은 임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을 통해 매각과 사업철수 등을 포함한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모바일 사업의 운영 방향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LG전자 MC사업본부 최근 분기 실적 추이. (자료= LG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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