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DS, 26일 '오픈소스 세미나' 개최

김현아 기자I 2015.03.23 16:59:59

Enterprise Open Source Software Day
오픈소스SW 전문 IT기업으로의 출사표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KT(030200)그룹의 IT서비스 전문기업인 KT DS(www.ktds.com)는 26일 코엑스 컨벤션 센터에서 기업 비용절감을 위한 오픈소스 기술협력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기업의 오픈소스 도입 전략과 비용 절감 사례, 오픈소스 기반의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방안 등을 소개하며, 글로벌 오픈소스 선두주자 ‘Red Hat(레드햇)’과 함께 다양한 솔루션으로 새로 도약할 수 있는 방법을 공개할 예정이다.

고비용 상용SW 대체를 통해 비용 절감, 뛰어난 호환성 등의 장점을 제공하는 오픈소스는 최근 주목 받고 있는 IoT(사물인터넷), 빅데이터, 클라우드 분야를 주도함으로써세계적으로 영향력이 지속 확대되고 있다.

이에 KT DS는 지난해부터 오픈소스SW에 대한 이해와 저변확대를 위해 자체 공개 세미나를 개최하고 실제 전환 및 신규 개발의 성공 경험(대표사례: 웹서비스 점검 시스템,약 3억원 절감)을 통해 기술력을 입증하는 등 오픈소스SW 전문 IT기업으로서의 역량을 갖춰 왔다.

KT DS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유통, 설치 지원, 운영/장애, 컴플라이언스, 거버넌스 수행, 전환 등 오픈소스 토탈 서비스로,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고객 및 협업 파트너 발굴과 본격 시장 진출이 목표다.

오픈소스 기술협력 세미나는 26일 목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6시까지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 센터 317호에서 열리며, 오픈소스 적용에 관심이 있는 IT기획 담당자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온라인 사전등록: www.redhat.com)






▶ 관련기사 ◀
☞KT노조-분당서울대병원노조, 금연·절주 캠페인 제휴
☞[포토] 갤럭시S6 엣지 체험하는 KT 고객
☞KT, 갤스6 체험행사 23일부터 개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