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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는 올해 1분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매출액이 9280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5.6%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 1727억원, 당기순이익 1350억원으로 각각 1.1%와 7.3% 늘어났다.
코웨이는 올해 1분기 국내 환경가전사업 매출액이 안정적 렌탈 계정 순증 등에 힘입어 5595억원을 기록했다. 국내 총 계정 수는 656만이었다.
특히 해외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13.0% 늘어난 3324억원이었다. 말레이시아와 미국 법인이 각각 2628억원과 458억원으로 전년 동기와 비교해 9.3%와 6.6% 증가했다. 해외 법인 총 계정 수는 29.3% 증가한 272만이었다.
코웨이는 올해 1분기 국내외 계정 수가 81만 늘어나면서 총 928만 계정을 기록했다. 김순태 코웨이 CFO는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노블’ 확장 전략 등을 앞세워 어려운 시장 환경에도 불구하고 안정적 실적 성장세를 이어갔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편리한 생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혁신 활동을 통해 실적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