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롯데하이마트 '맘편한 하이드림' 사연 응모

남궁민관 기자I 2022.01.04 16:28:25

엄마 응원하는 자녀 사연 받아 가전제품 선물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1월 한 달간 엄마를 응원하는 자녀의 사연을 받아 가정에 도움을 주는 가전제품을 선물하는 사회공헌 활동 ‘맘(Mom)편한 하이드림(Hi-Dream)’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가 1월 한 달간 ‘맘(mom)편한 하이드림(Hi-Dream)’를 진행한다.(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는 각 테마별 사연을 격월로 번갈아 받아 올해 6회에 걸쳐 이번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첫 회에는 ‘엄마가 자신의 엄마인 할머니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는 사연’을 작성해 응모하면 된다. 사연은 롯데하이마트 사회공헌 홈페이지 내 ‘참여하기’ 코너 안에 있는 ‘롯데 릴레이 프로젝트’에서 응모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이달 중 세 가정을 선정하며, 결과는 다음달 중 발표한다.

신재열 롯데하이마트 대외협력부문장은 “일과 가사 노동을 병행하는 엄마들이 ‘하이드림’이 의미하는 것처럼 대상에 제약 없이 더 높은 꿈을 꾸는 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는 마음으로 해당 프로젝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2018년부터 ‘맘편한 하이드림’을 진행해 누적 50개 가정, 90명의 엄마와 아이에 가전제품을 지원했다. 롯데하이마트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기부해 기부금 재원을 마련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